본문 바로가기
춘춘주모의 대동먹지도/역곡

역곡 홍중샤브샤브 무한리필 훠궈 후기

by 춘춘주모 2020. 1. 8.
반응형

 이곳은 역곡 남부역에 위치한 홍중샤브샤브 입니다. 10여 년간 중국 충칭에서 배워온 노하우로 중국 전통 샤부샤부를 1인당 15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각종 티브이 인터넷 유명 훠궈 맛집으로도 소개되었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을 종종 찾았는데요 그동안 방문하며 느낀 점과 훠궈 재료 구성, 단품 마라탕까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치

 

 

 

 

 설명드리자면 CGV와 맥도날드 사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을 지나면 항상 손님이 많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와 샤브샤브 바 구성 

메뉴라는 게 사실 큰 의미가 없는 게 보통의 무한리필 훠궈를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몇 가지의 단품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꿔바로우, 소고기덮밥, 마라탕 등입니다. 참고로 단품 메뉴 식사는 저녁에는 불가하다는 것을 지난번에 혼자 갔다 알았습니다. 

 

 샤브샤브 바에는 매우 다양한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냉동류 - 고기 등 

 고기는 크게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 옆에는 동두부와 만두가 있네요. 고기를 훠궈 국물에 데쳐서 먹으면 양고기인지 소고기인지 구분이 안 가서 저는 그냥 양고기만 먹는 편입니다. 

 동두부는 푹 끓이면 두부의 사이사이의 구멍에 국물이 스며 나름의 매력이 있고, 만두는 저는 그냥 무난한 중국냉동만두라고 느끼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채소와 당면 

배추, 치커리, 쑥갓, 고수, 배추2, 청경채, 숙주 
분모자, 중국당면, 옥수수면, 넓적당면, 채소1, 채소2, 채소3, 채소4

 이 쪽에는 다양한 채소와 중국식 당면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채소는 배추, 청경채, 고수, 숙주 정도만 넣는 편입니다. 훠궈에 채소를 먼저 넣어서 야채 육수를 먼저 내는 것도 좋습니다. 고수는 취향에 따라 쑥갓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다양한 훠궈 재료 

엄청 많죠? 

 왼쪽부터 1.손질된 오징어 살, 2. 생선 알, 3.피쉬 볼, 4. 떡, 5. 흑/백 목이버섯, 6. 칼국수 면

 7. 주꾸미?, 8. 문어 살?, 9. 소 내장?, 10. 비엔나, 11. 푸주, 12. 맛살

13. 절단 꽃게, 14. 새우, 15. 양, 16. 건두부포, 17. 느타리, 18. 팽이버섯

 19. 단호박, 20. 연근, 21. 표고버섯

22. 스팸식 햄, 23. 다시마, 24. 고구마, 

25. 송이버섯, 26. 메추리알입니다. 옆의 산고추나 김치는 넣어먹을 건 아니니 세지 않았지만 훠궈 재료가 26가지에 4가지 고기, 채소까지 하면 엄청 다양한 재료를 맛볼 수 있음은 이 가게의 큰 장점입니다. 

 재료는 날마다 조금씩 바뀔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소스 바 

 

 

 소스도 처음에 보면 혼란이 올 정도로 다양한 종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보통 여러 소스를 섞어서 먹습니다.

 저는 마장, 땅콩가루, 고추기름, 다진 마늘, 간장, 다진 파, 고수 팍팍의 조합을 선호합니다. 고수를 많이 넣어서 먹을 때마다 고수만 덜어서 건더기에 얹어 먹습니다. 아래 사진처럼요! 

 

훠궈 

 훠궈 국물 종류의 구성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올 때 종업원 분이 물어보십니다. 

 두 가지 맛의 구성으로 할 것인지 세 가지 맛으로 할 것인지 선택하고, 토마토탕-백 탕-홍탕의 맛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먹다 보면 홍탕으로만 먹게 되는 걸 보면 홍탕은 꼭 포함시키길 추천합니다.

 

단품 마라탕

이 가게에서 단품 마라탕도 몇 번 먹었는데 꽤 괜찮아서 소개드립니다. 가격은 7000원입니다. 

공기밥 천원 별도

 마라탕의 구성은 방문할 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주인장 마음인 듯합니다. 맵기는 대강 3단계쯤의 맵고, 향신료가 강한 맛을 보여줍니다. 점심때 혼자 식사로 먹기 좋습니다. 

 건더기가 많고 실해서 이 정도 무게라면 다른 마라탕 재료 골라먹는 집에선 최소 9000원 정도의 가격은 나올 것 같습니다.

밑반찬 

밑반찬도 내어주시네요 ㅎㅎ 참 좋습니다. 

 

총평 

 훠궈 뷔페는 15000원이라는 가격에 참 착한 구성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료도 무척 다양하고 장사가 잘되는 집이라 재료 회전도 잘 되고 신선합니다. 항상 올 때마다 잘 먹고 든-든하게, 흐-뭇하게 돌아갑니다. 

 단품 마라탕도 꽤 괜찮은 맛과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다만 대륙의 향기(?)에 면역력이 다소 약하신 분들에겐 별로 일 것 같습니다. 

 

가성비 점수 : 8.5

맛 점수 : 8.5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 부탁드립니다♥

 

심심하시면 광고도 한번씩 눌러주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